(08376)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 1207호(구로동,이앤씨벤처드림타워3차)

FAQ

제품에 관련하여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놓은 게시판 입니다. 고객센터 전화전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제품을 사용 중 쇼트(전기적인 손상)로 인해 제품의 인식을 담당하는 부품이 손상되, 인해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이므로, 제품의 A/S기간이 남아 있다면, A/S센터(1644-8583)로 A/S 문의 부탁드립니다. ( A/S 문의 전에 다른 PC에서도 제품의 인식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불량여부를 확인하기 쉽습니다.)


USB메모리에 논리적인 파일시스템 손상이 있거나 물리적으로 문제가 있을경우 "포멧하시겠습니까?" 메세지가 출력이 됩니다.
USB메모리,SD CARD,USB외장하드,내장하드,파티션으로 나눈 드라이브 등 모든 저장장치에서 광범위하게 출력되는 메세지 입니다.
물리적인 손상이든 논리적인 손상이든 저장장치에서 파일시스템 정보를 읽어올 수 없기 때문에 파일시스템이 없는 저장장치라고 인식해서 "포멧하시겠습니까?"라고 메세지를 출력하는 겁니다.
(파일시스템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데이터 저장규칙입니다. NTFS 또는 FAT,FAT32,exFAT으로 포멧한다는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논리적인 파일시스템 손상일 경우 " 포맷하시겠습니까?" 메세지가 출력이 되며, 논리적인 손상의 경우 대부분 포맷할 경우 정상적으로 포맷이 되고 사용이 가능한 경우

-> 물리적인 손상으로 "포맷하겠습니까?" 메세제가 출력되는 경우는 USB 포맷이 되지 않습니다. (전기적인 충격,바이러스 등에 의해 손상이 될경우)

아이폰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5pin단자를 가지고 있어도 해당기기에서 OTG 기능을 지원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OTG기능이 있는지 확인은 해당 스마트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정확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최신제품에도 보급형 스마트폰은 OTG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스마트폰의 정보는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TFS로 포맷시 PC에서는 이상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인식을 안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NTFS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메모리 회사에서는 10진수를 사용해서 용량표기를 하는데 컴퓨터는 이를 2진수로 사용해서 표기를 합니다.
즉, 컴퓨터에서는 1kB=1000byte가 아닌 1024byte로 보며, 이는 용량이 올라갈수록 표기되는 용량의 차이가 점점 더 납니다.
쉽게 풀자면, 저희가 보는 용량과 컴퓨터가 보는 용량의 차이가 있어서 용량이 줄어드는것처럼 보이게 되는겁니다.
이는 중소기업뿐아니라 삼성, LG, 샌디스크 제품을 구매하셔도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똑같이 적게 표기가 되게 되며, 이는 용량이 높아질수록 크기차이는 점점 더 납니다..
메모리의 포맷방식이 FAT32 방식이면 4GB이상의 단일 파일은 이동이 안됩니다. NTFS나 exFAT방식으로 변환을 해야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NTFS파일 방식은 인식을 안하므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때는 exFAT방식으로의 시스템 파일 변경을 추천합니다.)
64GB 이상의 제품은 기본파일 시스템방식이 FAT32가 아닌 exFAT 방식입니다. 구매전, 사용하시는 기기에서 64GB 이상의 용량과 exFAT포맷 형식을 지원하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운영체제와 스마트폰 두곳 모두에서 지원을 해야 사용 가능 합니다. 이러한 사항은 해당 기기의 고객지원센터나, 제품설명서, 제품관련 동호회(인터넷 카페,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호환성으로 인한 반품은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구매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windows 7 하위버젼(windows XP 등)은 exFAT를 기본 지원을 하지 않으므로 PC에서 사용을 위해서는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www.microsoft.com)에서 KB955704 검색 후 [Windows XP용 업데이트] 파일을 설치해야 합니다.
당사는 부팅디스트를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별도 공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USB를 만들경우 해당 USB의 컨트롤러 버전 펌웨어 PID값등을 소프트웨어에서 지원을 못하여 사용이 불가하거나 호환이 잘 맞지 않아 정상적으로 설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PC의 USB단자나 스마트폰의 단자가 불량할 경우에도 발생이 되는데 USB포트를 청소하거나 다른 포트에 연결하여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SD CARD의 경우 리더기를 교체하여 진단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효디오의 경우 별도 충전표시가 되지 않기때문에 충전케이블을 연결 후 3시간정도 충전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디오를 청취하고 계신 장소에 따라 라디오 전파 수신이 미약하여, 주파수가 잘 안잡힐 수 있으며, 이는 불량이 아닙니다.
호환성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불가합니다. 기타장치(TV, 차량오디오, PDA, 네비게이션 등)에서 지원이 가능한지 해당 제품 제조사 고객센터나 사용자모임 카페 등에서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타기기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 하거나 혹은 인식이 되지 않지만 PC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경우는 제품 불량으로 볼수 없어 교환/ 환불이 불가 합니다.)

- 액상탱크의 가운데 홀은 기체가 입으로 가게 되는 통로입니다. 가운데 홀에 액상을 넣으면 안되며, 액상을 넣었다면 액상을 제거하고 말린 뒤 사용하세요.

- 카토마이저의 액상탱크에 담겨진 액상은 코일의 바깥쪽 섬유를 통해 내부로 유입되게 됩니다. 이때 액상의 점도가 묽은 경우 내부에 액상이 고일 수 있으며, 흡입시 액체가 빨릴 수 있습니다. 액상의 점도가 너무 낮은 경우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점도가 진한 액상으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 흡연을 하면 나오는 기체가 드립팁과 카토마이저 사이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결로현상으로 인해 트립팁과 카토마이저 결합 부위에 고여 있게 되어 남아있던 액상이 넘어올수도 있습니다. 고여 있는 액상은 휴지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결로 현상으로 인한 남은 액상은 수시로 닦아주셔야 합니다.

- 전자담배 흡입시 세게 흡입하는 경우 아토마이저 내부는 저압인 상태가 됩니다. 이 때 아토마이저 내부에는 외부에 있는 액상을 과도하게 끌어오게 됩니다. 이것이 고여 있다가, 다음 흡입시 역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전자담배의 특성상 흡입시에는 ‘연기를 모은다’라는 생각으로 천천히 흡입해야 합니다.

※ 전자담배는 액상탱크 방식의 제품에서 약간의 누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누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고무링의 변형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주기적인 코일 교체와 과도한 전자담배의 휴대(달리기, 흔들기 등)를 지양해야 합니다.

-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 배터리와 카토마이저 결합부분에서 발생시-> 하부코일 제품의 배터리와 카토마이저 결합부분에서 누수가 발생시 대부분 결로현상에 의한 증상입니다. 기화된 액상을 완전히 흡입하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면, 하부코일의 기화지점(배터리와 카토마이저의 결합부분)에서 기화된 액상이 액체로 변화되어 맺히게 됩니다. 몇 차례 지속되면 액체상태의 액상이 손에 묻거나, 배터리와 카토마이저 결합부분 사이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 결로현상에 의한 누수는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액상을 기화시키는 전자담배의 공통적인 특징이며, 해결책으로는 전원버튼을 뗀 후에도 1초정도 더 흡입하여 내부에 남아있는 기체를 소진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 액상의 점도가 묽은 경우 ▷ 액상 제조시 VG의 농도를 낮추었기 때문이며 VG를 첨가하면 됩니다.
고무링이 뒤틀린 경우 ▷ 카토마이저를 코일까지 분해하고, 고무링이 정 위치에 놓여있는지 확인한 후 재결합 합니다.
코일이 수명이 다한 경우 ▷ 사용하는 액상, 저항에 따라 코일의 수명이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2주에 한번씩 코일을 교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이 처음과 다르거나 탄 맛이 난 경우 새 코일로 바꿔주세요. (코일은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입니다.)

- 배터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LOCK 설정이 된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kangerTech 제품에 한함) (LOCK설정은 전원키를 연속으로 5번 빠르게 누르면 해제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가 충전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다른 무화기에도 연결하여서 배터리의 문제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제품 결합시 너무 힘을 줘서 결합을 하면, 제품의 분리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잘 풀리지 않을 경우 고무장갑 등을 이용하여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배터리결합면을 잡고 살짝 돌려주시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카토마이저의 배터리결합면이 너무 세게 잠기지 않도록, 카토마이저와 배터리결합시에는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